(사진= 이메텍 국내 런칭 10주년 기념 이메텍본사 방문)
1973년 설립 이래 3대째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이메텍(Imetec) 전기요는 이탈리아 가전 시장점유율 1위로 전 세계 42개국에 수출되어 각국에서 인정받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이다.
이메텍 공식 수입원 게이트비젼㈜은 영국 다이슨, 독일 젠하이저, 스위스 명품 다리미 로라스타 등 프리미엄 해외 가전을 수입 유통하는 전문기업으로 이메텍은 올해로 국내 런칭한지 10년차다.
게이트비젼㈜ 김성수 대표는 대한민국 최초 다이슨(Dyson) 공식 판매처로 한국 시장 안착에 성공을 이끈 장본인이자 프리미엄 해외가전 유통시장을 선도한 인물이다. 다이슨(Dyson)으로 프리미엄 해외 브랜드를 안착시키는데 성공하였으나 끊임없는 한국 가전 시장의 발전과 프리미엄 수입원으로서 탈바꿈을 가질 브랜드를 수년을 고민하는 찰나에 이탈리아 브랜드 이메텍을 만나게 된 것이다.
김성수 대표는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저가형 전기장판은 화재사고, 화상피해와 라돈 검출 안전위험성이 높아 사용이 꺼려진다. 만약 우리 가족이 사용한다면? 과연 이 전기장판을 사용할까?”라는 생각으로 신중하게 브랜드를 검토하는 찰나에 이메텍을 극적으로 만나게 되었다. 이메텍은 가장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는 제조국이 메이드 인 이탈리아(Made in Italy)로 완성도가 높은 제품력을 가지고 있어 확신을 가졌다고 한다.
이메텍 창립자이자 현 회장인 Sir. Renato Morgandi (레나토 모간디)은 10주년을 맞이하여 게이트비젼㈜을 이탈리아로 초대하여 귀빈 만찬을 가지며 이메텍 신상품과 한국 전기요 시장의 미래성장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메텍이 수출되는 세계 42개 국가 중 대한민국은 판매량 Top 5를 기록하고 있다.
이메텍은 글로벌 기업으로 고객의 편안한 삶을 모토로 하여 유럽, 러시아, 오세아니아, 아시아, 남아메리카 등 다양한 나라에 따뜻하고 편안한 수면을 전파하고 있다. 3대를 이어온 장인 정신과 특허받은 하이 테크놀러지(High Technology), 이탈리아 감성의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이메텍은 오직 이탈리아에서만 생산되고 있다.
이메텍 본사는 이탈리아 최대의 상공업 도시인 밀라노(Milano) 근방 베르가모(Bergamo)에 위치하고 있으며 패션과 디자인의 도시로 잘 알려진 밀라노는 전통적인 섬유공업 바탕 위에, 금속·화학·기계공업과 같은 중화학공업이 발달한 이탈리아 최대의 공업도시다. 이를 바탕으로 퀄리티 높은 섬유와 5중 구조열선 기술을 가진 완성도 높은 이메텍을 만나볼 수 있다.
이메텍의 주요 기술은 열선에서 시작되며, 2.5mm의 5중 구조 열선은 몸에 배김과 이물감이 없어 편안한 숙면이 가능하다. 이메텍의 특허기술 인텔리히트(Intelliheat Technology) 자동온도조절 기술은 열선에서 30초 단위로 실내 온도변화를 감지하여 스스로 전원의 공급량을 늘려 사용자가 설정한 온도를 유지한다. 따라서 이메텍을 사용하면 자다가 춥거나 더워서 깨는 일이 없다.
메이드인 이탈리아(Made in Italy) 프리미엄 이메텍 전기요라는 호칭에 걸맞게 모든 제품은 열선의 원부자재부터 제조, 조립, 포장, 출하까지의 전반적인 품질관리(Quality Control)가 이탈리아에서 이루어지며, 최신 로봇 공정을 통해 불량률을 최소화하고 있다.
최근 난방비 인상으로 동절기와 환절기에 난방기기를 많이 사용하면서 화재의 위험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메텍은 안전성 또한 모두 갖춘 팔방미인 전기요이다.
이메텍의 EESS안전시스템(Exclusive Electroblock Safety System)은 전기요와 조절기의 과열, 누전, 오작동 감지 시 전원을 차단하는 특허 받은 안전시스템으로 화재 걱정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된 순면 소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오코텍스 스탠다드100(OEKO-TEX STANDARD 100)에서 유해물질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국가 공인 시험 검사 연구기관 KOTITI 시험연구원에서 라돈 테스트를 통과하고 전자기장(전자파)는 3개국 이탈리아 전기 기술 협회 IMQ, 독일 최대 인증시험기관 DEKRA, 한국 산업기술시험 연구원 KTL의 테스트를 패스하였다. ‘우리 아이 첫 전기요’라는 수식어만큼 아이와 어른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사진= 이메텍 신제품 숄더워머와 히팅패드)
이메텍 브랜드 사명은 소비자의 삶을 더 가치 있게 만들고 간단하고 실용적인 방법을 통해 웰빙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다.
실제로 사용 보관이 편리한 순면전기요, 캠핑 필수품 전기담요, 찜질기와 방석으로 사용할 수 있는 히팅패드까지 이메텍 제품들은 높은 퀄리티와 생활 밀접형으로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감을 제공해왔다. 올해 출시 예정인 신제품 숄더 워머(Shoulder Warmer)는 등과 어깨부분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제품으로 기대가 높다.
이메텍은 신세계백화점 전 점과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주요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으며, CJ 온스타일 최화정쇼 홈쇼핑에서는 7년 연속 매진기록을 세우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공식수입원 게이트비젼㈜은 “다가오는 성수기 시즌에 신제품 풋워머(Foot Warmer), 숄더워머(Shoulder Warmer), 사이즈가 더욱 커진 전기장판을 공개 예정이며 요즘 현대사회에서 많이 발생하는 거북목과 어깨통증을 가진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한 다용도 히팅패드를 준비하고 있으니 이메텍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사 출처: fashionbiz.co.kr